안동MBC

◀ANC▶ 포항 지진 피해 보상 특별법을 제정하라는 국민청원에 청와대가 지난주 답을 했습니다. 대다수 포항 시민들은 …
◀ANC▶ 자신의 땅을 담보로 연금을 받는 농민들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. 농사 짓기가 어려운 나이 많은 농민들이 연금으로 생계를 이어가려고 하기 때문입니다. 한태연…
◀ANC▶ 청와대가 제2의 광주형 일자리와 관련해 올 상반기 안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겠다고 발표했습니다. 전북 군산 등…
안동의 한 아파트에서 주민이 기른 애완용 돼지가 몸무게 300㎏이 넘게 자라 안동시가 오는 23일 돼지를 집 밖으로 들어내 보호시설로 옮…
◀ANC▶ 다음 달부터 안동 시민들은 타는 쓰레기와 타지 않는 쓰레기를 분리해 배출해야 합니다. 어떻게 해야하는…
◀ANC▶ 경주시가 기존에 볍씨를 뿌리고 흙을 덥는 과정을 생략한 '무복토 못자리'기술을 전국에서 처음으로 개발했습니다. 병해충 방지와 노동력 절감은 물론 기후 …
◀ANC▶ 안동 찜닭과 간고등어, 예천 용궁순대, 의성의 마늘치킨 같이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이 한둘씩 있기 마련인데요. …
◀ANC▶ 소가 먹는 사료용 풀은 매년 수요는 늘고 있지만 국내 재배가 쉽지 않았는데요 최근 드론을 활용하고, 또 한번…
◀ANC▶ 소가 먹는 사료용 풀은 매년 수요는 늘고 있지만 국내 재배가 쉽지 않았는데요 최근 드론을 활용하고, 또 한번에 두가지를 동시해 파종하는 새 재배법이 개…
◀ANC▶ [앵커]요즘 같은 경기상황에 장사를 하면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인데요, …
지난 두 달간 진행된 행정안전부의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경북개발공사가 전국 15개 광역도시개발공사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.…
올해 10월 4일 개막하는 의성군 슈퍼푸드 마늘축제 총감독에, 지난해 상주 이야기축제를 지휘했던 변향우 감독이 선임됐습니다. ◀END▶ 포항에서 문화단체 대표를…
안동 태사묘의 기원과 역사를 밝히는 학술대회가 오늘(21일)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열립니다 ◀END▶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안동의 지명이 있게 한 삼태사와 태사묘의 …
안동시와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오늘 안동 문화의 거리에서 외식업 지부 회원 등과 함께 '착한가게 릴레이 캠페인'을 열었습니…
영양군은 지역에 사는 노인들의 복지와 건강증진을 위해 이달부터 노인 목욕비를 지원합니다. ◀END▶ 혜택을 받게 …
안동시는 다음 달부터 타지 않는 쓰레기 분리배출을 전면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. ◀END▶ 이번 조치는 쓰레기 배출 방법을 매립에서 소각으로 전환한데 따른 것으로…
문경시가 문경 오미자와 스테미너 토종어류를 활용한 보양식 브랜드 '오만언'을 개발해, 내년 지역에 시범음식점을 운영하고 향후 체인사업 메뉴로 보급할 계획입니다. ◀E…
국민권익위원회가 멧돼지나 고라니 같은 유해야생동물에 대한 포획 허가를 받을 때 마을 이장이 없을 경우 다른 주민이 피해사실을 확인…
가뭄에 대비해 안동 북부지구 용수개발사업 일부 구간이 이달 말부터 임시 가동에 들어가 안동시 와룡면 중가구리 등 7개 마을 농경지 100…
가습기 살균제 사태로 지난해 부터 '위생용품 관리법'이 시행중이 가운데, 위생용품 제조사에 대한 첫 전국단위 합동단속이 이번 주 진행됩니다. ◀END▶ 경북에선…
봉화군의회 임시회 개회조동진  2019/05/20
봉화군의회는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제227회 임시회를 개회합니다. ◀END▶ 이번 임시회는 상반기 군정주요사업장에 …
건강보험의 사각지대에 있는 차상위와 차차상위 등 실질적인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안전망 구축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. ◀EN…
내년 '대구.경북 관광의 해'를 앞두고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베트남과 태국에서 공동으로 관광홍보 행사를 갖습니다. ◀EN…
내년 '대구.경북 관광의 해'를 앞두고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베트남과 태국에서 공동으로 관광홍보 행사를 갖습니다. ◀END▶ 호치민과 방콕을 차례로 방문하는 권…