선거일 2020. 04. 15

D46

목록

R]김관용 대선 출마...1차 관문 컷오프

2017-03-14 ㅣ 이정희

◀ANC▶
김관용 경북도지사가 자유한국당 대선 행렬에 합류했습니다.

오늘(어제.14)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첫 일정으로 대구 서문시장을 찾았습니다.

1차 관문은 당장 이번 주 예비 경선을 통해 후보를 3명으로 압축하는 컷오프 통과입니다.
이정희 기자
◀END▶

◀VCR▶
김관용 경북지사가 서울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.

실패한 정치의 복원, 민생 복원을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습니다.

◀SYN▶
김관용 경북지사/자유한국당 대선 경선 예비후보 - "현장에서 일생을 보내고 주민과 동고동락 그 속에서 삶을 살았던 지사로서 구국의 일념으로 ..."

김 지사는 보수의 성지 대구. 경북의 적자를 자부하며 보수가 다시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.

분권형 개헌과 한반도 허리경제권 구축 등을 대표 공약으로 내걸었습니다.

기자회견장에는 박명재, 강석호, 이철우 국회의원, 남유진 구미시장 등 차기 도지사 출마 예상자들이 함께 해 눈길을 끌었습니다.

김 지사는 출마 선언 후 첫 일정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으로 상징되는 대구 서문시장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습니다.

자유한국당 대선 출마를 선언한 인물은 김 지사를 포함해 현재까지 9명.

한국당 후보 적합도가 가장 높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과 그 뒤를 잇는 홍준표 경남지사까지 합하면 10명이 넘습니다.

자유한국당은 오는 18일 1차 예비경선을 통해 3명으로 후보를 압축하고 추가 등록을 받아 31일 전당대회에서 최종 후보를 선출합니다.

김 지사가 당장 이번 주 1차 컷오프를 통과할지가 관심입니다.

MBC뉴스 이정희입니다.
이정희
이정희 기자 (상주, 의성, 정치(선거방송) ) leejh@andongmbc.co.kr 이정희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>
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은 보도를 하겠습니다. 누구보다 제 양심에 떳떳한 기자로 살겠습니다.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